차압 유량계 기술

DP 유량계라고도하는 차압 유량계는 유량 튜브의 단면적에 변화를 주어 흐르는 유체의 속도를 변하게 합니다. 유체의 단면적의 변화가 있을 때마다 속도의 변화가 발생합니다. 즉, 속도가 감소하면 압력이 증가합니다. 차압 유량계는 액체 또는 가스 유량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일 유량계로 액체 및 기체 모두의 유량을 측정하도록 구성할수는 없습니다.

지배 방정식

Differential Pressure Governing Equation
ddd
이 두 방정식에서 Q와 Vavg는 미지수입니다. Vavg를 발견하면 체적 유량 Q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차압식 유량계의 종류

오리피스 유량계 : 원형 파이프의 흐르는 물줄기에 수직으로 설치된 판에 개구가 있는 평판 금속판. 흐르는 유체가 오리피스를 통과함에 따라, 속도의 증가 및 압력의 감소를 유발한다. 차압 전송기는 오리피스와 파이프 흐름 사이의 압력을 측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런 측정 방식에서는 항상 유체의 압력 손실이 발생합니다. 지저분한 유체의 측정에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오리피스 차압식 유량계는 가스, 액체 또는 증기의 유량을 측정 할 수 있습니다. 오리피스 플레이트는 차압의 함수로 유량을 측정하는 기본 측정 소자 입니다.

벤츄리 유량계 : 부드러운 유체의 투입구와 출구를 갖는 상대적으로 제한된 긴 통로. 벤츄리는 오리피스보다 압력 손실이 적지만 더 비쌉니다. 이타입의 유량계는 이물질이 쌓이지 않아 지저분한 유체의 유량측정에 자주 사용됩니다. 벤츄리 유량계는 가스 또는 액체 유량계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노즐 유량계 : 부드러운 유체의 투입구와 날카로운 출구. 영구 압력 손실은 오리피스와 동일한 수준으로 지저분하고 마모성이 있는 유체를 처리 할 수 있는 추가 기능이 있습니다. 차압 전송기는 노즐과 파이프 흐름 사이의 압력을 측정하는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차압 유량계 기술은 가스 또는 액체 측정라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피토 튜브 유량계 : 정압 포트와 결합 된 피토 튜브와 환형 튜브로 구성된 장치. 두 포트 사이의 차압은 속도와 일정관계를 갖습니다. 차압 전송기는 두 포트 사이의 압력 차를 측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파이프의 단면적과 결합된 속도 표시는 유속을 나타냅니다. 피토 튜브 유량계는 액체 또는 가스를 측정 할 수 있습니다.

엘브 유량계(Elbow Flowmeters): 파이프 엘보의 내경과 외벽 사이의 원심력에 의해 차압이 발생한다. 엘보에 의한 압력 손실 이외의 추가 압력 손실은 없습니다. 차압 전송기는 벽 사이의 압력을 측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유형의 유량계 기술은 가스 또는 액체 유량계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Wedge Flowmeters: 도관 상단에 유체흐름에 직각으로 쐐기 모양의 것이 설치되어있어서 바닥부분에서는 전혀 방해 요소가 없습니다. 따라서 슬러리 측정에 유용합니다. 차압 전송기는 쐐기의 양 측면 사이의 압력을 측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나 이 유형의 차압 식 유량계 기술은 가스 또는 액체 유량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V-Cone Flowmeters: 유체 이송을 위한 환형 파이프의 중심에 배치 된 V 형 콘이 설치되어있습니다. 오리피스 유량계보다 영구적 인 압력 손실이 적습니다. 원추형 부분은 압력 차를 생성하는 동시에 유량을 조절하여 오리피스 기술보다 부드럽고 저소음의 차동 압력 값을 제공합니다. 차압 송신기는 원추 전후의 압력을 측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유형의 차압 유량계는 가스, 액체 또는 증기유량을 측정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Spring-Loaded Variable Aperture Flowmeters: 이런 유형의 유량계의 유량변화는 스프링 장착 원뿔을 가로 지르는 차압에 비례하여 측정할수 있다. 콘은 힘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스스로 위치를 변경합니다. 이것은 유체흐름의 조리개의 개구 정도(openning)을 변경시킵니다. 유량은 유량계의 차압과 스프링이 장착 된